계속지나가기
코딩스뮤
계속지나가기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코딩스뮤:)
    • Algorithm
      • 백준 문제풀이
      • 프로그래머스 문제풀이
      • 알고리즘 이론
      • 자료구조
      • SW Expert Academy
    • 인공지능(AI)
      • LLMs
      • 자연어처리(NLP)
      • 컴퓨터비전(CV)
      • 딥러닝(DL)
      • 머신러닝(ML)
      • 인공지능기초수학
      • 선형대수학
    • 컴퓨터 세팅
    • Computer Science
      • 유닉스프로그래밍
      • 프로그래밍언어론
      • 디자인패턴
      • 클린코드
      • SW 영어
      • 리눅스
      • 논리회로
    • Server
      • Docker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Who Am I(CV)
  • 태그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SIFT
  • DIP
  • 결정경계
  • LM
  • 최대유량
  • NLP
  • 패턴인식
  • 기계학습
  • 손실함수
  • 머신러닝
  • 언어모델
  • DigitalImageProcessing
  • 파이썬 클린코드
  • ComputerVision
  • networkflow
  • 군집화
  • 에지검출
  • 선형회귀
  • 컴퓨터비전
  • 지도학습
  • machinelearning
  • MaximumFlow
  • 경사하강법
  • 네트워크플로우
  • 알고리즘
  • ML
  • 비용함수
  • 비지도학습
  • 디지털이미지처리
  • f1-score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계속지나가기

코딩스뮤

[Algorithm: 알고리즘] 05 Greedy Algorithm
Algorithm/알고리즘 이론

[Algorithm: 알고리즘] 05 Greedy Algorithm

2020. 8. 3. 20:05
반응형

목차

0. Basics: 그리디 알고리즘 기초

1. Minimum Spanning Trees : 최소 신장 트리

- 신장 트리

- 최소 비용 신장 트리

- Kruskal's Algorithm( Original ver.) : 크루스칼 알고리즘

- Kruskal's Algorithm( Improved ver.) : 크루스칼 알고리즘-성능향상 버전

- Prim's Algorithm : 프림 알고리즘

2. Knapsack  Problem : 배낭 문제

3. Job sequencing with deadline : 데드라인이 있는 작업 순서 문제

- 문제

- 해결 전략

4. Optimal merge patterns : 최적 병합 패턴

- 문제

- 해결 전략

- Huffman encoding의 등장 배경

- Huffman encoding : 허프만 부호화

반응형

'Algorithm > 알고리즘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위상 정렬 Topological Sort  (0) 2021.08.28
[Algorithm : 알고리즘] 06 Dynamic Programming: DP  (0) 2020.08.03
[Algorithm: 알고리즘] 04 Graph  (0) 2020.07.31
[Algorithm:알고리즘] 03 Divide and Conquer  (2) 2020.07.31
[Algorithm: 알고리즘] 02 Prologue  (2) 2020.07.27
    'Algorithm/알고리즘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위상 정렬 Topological Sort
    • [Algorithm : 알고리즘] 06 Dynamic Programming: DP
    • [Algorithm: 알고리즘] 04 Graph
    • [Algorithm:알고리즘] 03 Divide and Conquer
    계속지나가기
    계속지나가기
    NLP Engineer

    티스토리툴바